Performance Marketing [누비다] 1, 2등이 다 하는 시장에서 매출 3배 이상 성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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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그래서 어떻게 우리 고객으로 만들 건데?
누비다는 암 환우를 위한 수제 항암 가발 전문 브랜드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한 고객 확보 및 가발 시장 속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원하셨습니다. 하지만 가발 시장은 이미 빅 브랜드가 시장 우위를 점하고 있었기에, 클라이언트가 원하시는 만큼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을지에 관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Action
점진적으로 우리 몫(페이) 늘려가기
즉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한다고 해도, 잠재 고객들이 바로 광고에 반응해서 누비다의 고객으로 전환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점진적으로 고객을 확보해 나가는 것으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마케팅을 진행한 이력이 전무한 브랜드였기에 클라이언트가 고객들에게 어필할 핵심 USP를 잡는 과정을 우선적으로 진행했습니다.
그 후 고객 여정을 살펴보면서 고객에게 광고가 도달되었다고 즉각적으로 누비다의 고객이 되기보다 검색엔진에 추가 정보를 탐색하는 과정을 거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을 보완하고자 네이버 블로그와 스마트 스토어 최적화 작업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이외 추가적으로 고객들의 실사용 후기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 및 광고 소재로 활용하여 광고 최적화도 꾸준히 실시하였습니다.
- 고객에게 어필할 핵심 USP 선정
- 고객 여정 분석
-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 스토어 최적화 작업 진행
- 고객 후기를 광고 소재 및 영상 콘텐츠로 제작
Result
소제목 : 매출 3배 증진, 문의 수 2배 증가? 이뤄드려요
점차 시간이 지나 브랜드 인지도가 어느 정도 확보가 되니, 고객들의 모수 확보도 눈에 뜨게 늘어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매출은 기존 대비 3배 이상 증가하였고, 고객들이 직접 누비다 제품에 대해 문의하시는 것 또한 매달 2배씩 증가했습니다. 게다가 GA를 통해 살펴봤을 때 홈페이지의 재방문율도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는 점에서 이미 하이*와 같은 빅 브랜드가 점유하고 있는 가발 시장 속 누비다만의 단골 고객까지 확보해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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