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Marketing [리쥬란] 눈부신 매출을 만들어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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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유명 브랜드라고 신제품 출시가 쉬울까요?
리쥬란은 피부과에서 얻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 코스메틱,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한 제품 확장을 이루어낸 브랜드입니다.
그 중 ‘리쥬리프’라는 뷰티 디바이스 신규 런칭에 따른 매출 확보와 다매체를 통한 퍼포먼스 광고에 대한 니즈가 존재하여 저희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Action
진짜 좋은 제품은 고객이 ‘반응’해야죠
제품이 고객에게 매력적이지 않다면 좋은 제품일까요? 그래서 우선 신규 뷰티 디바이스 제품에 대해 PMF(제품-시장적합성) 검증을 위해 고객 인터뷰와 리뷰 분석을 통한 UX 리서치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리서치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타겟 고객의 페르소나와 제품 핵심 가치를 규정하여 가설 설정 및 LMF(언어-시장적합성) 검증 스프린트를 운영하였습니다.
LMF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반응하는 위너 소재를 발굴하여 Meta, Google, Naver, Kakao 등 다매체 광고 캠페인에 적용하여 최적화하는 작업 또한 진행하였습니다.
- 고객 인사이트 및 UX 리서치, Persona 개발 및 PMF 가설 검증
- Meta, Google, Naver, Kakao 등 다매체 광고 캠페인 운영 전략 기획, 운영 및 최적화
- 광고 플랫폼별 캠페인 운영 및 관리, A/B 테스팅 및 데이터 분석 및 최적화
Result
고관여 제품 포지셔닝 프로젝트
리쥬리프는 이미 선두주자가 있는 치열한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고관여 제품임에도 효과적으로 포지셔닝되었습니다. 신제품 런칭에 따른 광고 캠페인 최적화를 달성하였습니다. 그 결과 온라인 분기별 매출이 8개월 내 68% 증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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