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Marketing [dwc] 리드가 15배 상승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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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온라인에서 예비 창업자를 찾고 싶어요
dwc company는 카페 창업을 토탈 컨설팅하는 브랜드입니다.
클라이언트는 직접 카페를 운영해본 경험으로 실전형 노하우를 가지고 있지만, 온라인에서 카페 컨설팅을 원하는 타겟을 발굴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한 달 동안 리드 수집 N건’이라는 뚜렷한 KPI를 설정하여, 카페 컨설팅을 원하는 타겟을 발굴하여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하고자 했습니다.
Action
예비 창업자들은 어떤 언어에 반응할까
가장 먼저 오프라인 브랜드를 온라인으로 확장시키기 위하여 브랜드의 정체성과 특장점을 반영한 맞춤형 랜딩 페이지를 기획하고 제작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잠재 고객의 니즈에 가장 적합한 언어가 무엇인지 도출해내기 위하여 LMF(Language Market Fit), 즉 언어-시장 적합성 검증을 진행했습니다. 제품의 잠재 고객 Persona와 핵심 가치를 도출하여 메시지 가설을 수립하고, 이를 실험에 적용해 고객의 반응을 분석하는 과정을 거치며 운영했습니다.
다양한 실험을 통해 위너 소재를 발굴하였고, GA4 & GTM을 활용한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으로 랜딩 페이지의 사용자 데이터, 광고 반응, 고객의 행동 패턴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Meta, Kakao, Google ads 매체를 운영했습니다.
- 랜딩페이지 기획 및 제작
- LMF 검증을 위한 메시지 도출 및 실험 설계 및 운영
- Meta, Kakao, Google ads 캠페인 운영 및 관리
Result
리드 수 15배 증가
단순히 몇 건의 광고 클릭이 발생했는지, 몇 명이 우리 랜딩 페이지로 유입이 되었는지 만을 성과의 지표로 삼지 않았습니다. 광고에 반응한 고객이 문의 전환까지 이어지는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 월간 리드 수는 월 평균 5건에서 75건으로 대폭 상승했습니다.
- 월간 리드 수 15배 증가, 5건 → 7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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