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Digital Marketing Agency

브렉퍼스트는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이를 통한 Brand Growth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Growth Consulting 누다 그로스 컨설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Breakfast
댓글 0건 조회 361회 작성일 23-04-04 01:33

본문

611034126f75f78a2ec508ac8824a498_1680539388_0625.jpg


▶︎ Client : 친환경 유아 변기 브랜드 누다

▶︎ Needs : 브랜드 런칭 후 이커머스를 통한 제품 판매

▶︎ Strategy : 런칭 브랜드 운영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그로스 컨설팅



Action 

모든 시작은 데이터 분석부터

당시 누다의 상황을 분석한 결과 명확한 제품의 소구점과 상세페이지 디벨롭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USP 분석과 LMF를 통해 고객들이 반응하는 메세지를 찾아나가는 작업을 두 달간 진행하였습니다. 동시에 GA를 통해 광고로 홈페이지에 유입된 고객들의 행동들을 분석해 나갔습니다.


해결의 실마리를 발견하다

이렇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보니 문제점과 해결책이 한눈에 보였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처음에 제품 실구매자인 엄마들을 사로잡기 위해 양육자 입장에서 편리성을 강조하였습니다. 하지만 실제 고객들은 아이의 입장에서 장점이 있는 메시지에 반응하더군요.

이 인사이트에서 출발해 ‘폴더블 아기 변기’ 라는 키 메시지를 도출하고 브랜드의 모든 활동에 녹여내었습니다.


포지셔닝

고객들이 반응하는 핵심 메시지를 찾으면 바로 매출로 직결될까요? 누다 제품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비타민 같은 제품입니다. 게다가 3-5세라는 제한적인 실사용자 타겟이 존재했습니다.

저희는 이렇듯 유아 변기가 가진 다양한 특성들을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누다를 없어도 그만인 제품이 아닌, 있으면 좋은 제품으로 포지셔닝 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집에서는 플라스틱 변기를 사용하고, 밖에서는 누다 변기를 사용하면 좋다는 점을 어필했습니다. 고객들이 누다 변기를 플라스틱 제품의 보완재로 인식하도록 한 것입니다. 플라스틱 변기는 들고 다니기에 너무 크고 번거로우니까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제품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해도 브랜드 내부도 잘 운영되는 것은 아닙니다. 결국 수익이 남아야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죠.그래서 고정비와 변동비를 계산해서 손익분기점을 넘길 수 있는 광고 목표와 가격 설정을 함께 잡아나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들어드렸습니다.



Result

누다는 어떻게 성장했나

저희는 이커머스 초기 단계의 브랜드의 비즈니스 운영부터 제품, 재무 설계까지 전반적인 비즈니스 상황을 점검해나가며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드렸습니다.

이제 ‘누다’를 검색하면 가장 상위에 누다 홈페이지가 노출됩니다. 9개월간 평균 ROAS는 280%, 재구매율은 9배 상승했으며 그렇게 누다는 유아 변기 시장에서 자리 잡은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