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wth Consulting 대구로 공공배달앱 그로스 컨설팅
페이지 정보
본문
▶︎ Client : 대구 공공 배달앱 대구로
▶︎ Needs : 앱 신규 런칭에 따른 대구 시민 인지도 증대
▶︎ Strategy : 장기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그로스 컨설팅
Action
Growth Funnel
아무래도 지역에 기반을 둔 서비스이다 보니 클라이언트에게 데이터가 뒷받침되는 마케팅의 필요성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처음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상황을 분석한 결과 사실 무(無)의 상태에 가깝다고 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그렇기에 데이터 수집 환경을 구축하는 작업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Growth Funnel에 맞춰 대구로를 성장시키기 위함이었죠.
허들을 낮추다
어느 정도 데이터 환경이 구축되고 가장 먼저 진행한 프로젝트는 가맹점 모집이었습니다. 가맹점이 존재해야 그 다음 실사용자인 고객들을 유입시킬 수 있으니까요. 기존 대구로가 행하던 가맹점 프로세스에는 몇가지 허들이 존재했습니다. 점주분들이 가맹점으로 등록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와 프로세스가 다소 복잡해 다수의 이탈이 발생하고 있었죠. 여기서 프로세스도 절반으로 단순화시키는 것을 제안드렸습니다.
Result
대구로는 어떻게 성장했나
가맹점 모집에 있어 기존 대비 10배 이상의 모집을 이끌어 내었는데, 단 3일만에 이루어 낸 성과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대구로 앱설치 증가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도 Sponsored Ads와 Google Ads를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기존 평균 앱 설치 수보다 약 2배 상승하고, 대구로 앱을 통한 주문수 또한 매주 지속적으로 30% 이상씩 상승되었습니다.
- 이전글누다 그로스 컨설팅 23.04.04
- 다음글서관면옥 데이터 드리븐 브랜딩 23.04.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