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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한 Brand Growth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Data-Driven Branding 서관면옥 데이터 드리븐 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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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Breakfast
댓글 0건 조회 305회 작성일 23-04-04 01:18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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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ient : 평양냉면 외식 전문 브랜드 서관면옥

▶︎ Needs : 프랜차이즈 확장을 위한 전사적인 브랜딩 전략 수립

▶︎ Strategy :기존 평양냉면 시장 속 신세데 평양냉면 브랜드로서 포지셔닝



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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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 자신을 알라

브랜딩의 첫 시작은 브랜드의 본질, 즉 ‘브랜드 에센스’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설령 브랜드를 만든 클라이언트일지라도 브랜드 에센스에 대해 질문을 하면 한마디로 정의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가장 먼저 클라이언트가 가진 데이터인 매출 데이터와 고객 리뷰를 모두 일일이 분석하는 작업을 실시했습니다. 가장 브랜드의 목소리를 대표할 수 있는 데이터이기 때문이죠.

좀 더 세부적으로는, 매장 내 CCTV 파일을 통해 월별, 요일별, 시간대별로 어떤 손님들이 방문하는지 파악했습니다. 또 방문객들이 남겨주신 리뷰에서 서관면옥에 대해 주로 사용하는 워딩은 무엇인지, 이를 통해 긍정적/부정적인 리뷰를 정리했습니다. 이렇게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랜드 컨셉 휠, 브랜드 미션, 브랜드 비젼, 슬로건을 모두 아우르는 서관면옥만의 브랜드 에센스가 도출되었습니다. 



Result

고객이 실제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렇게 브랜드 컨셉을 잡았다고 해서 끝일까요?

잘 잡은 브랜드 컨셉을 내버려두는 것이 아닌 고객들이 실제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브랜딩의 마지막 단추를 잠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브랜드 콘텐츠를 노출시켜 매장에 방문토록 하였으며 실제 멤버십과 MD 상품을 통해 방문객들이 브랜드 컨셉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런 과정의 결실로, 은평한옥마을점 신규 오픈 3달 만에 10,662명의 손님이 찾아주셔서 본점의 매출을 뛰어넘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냉면 비수기인 겨울에 이뤄낸 결과여서 더욱 의미있던 결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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