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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마케팅 고객의 시선을 끄는 CRM 메시지 배너

클릭을 부르는 배너를 만들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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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e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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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freepik)



“OO님, 장바구니에 담아놓은 상품의 할인이 곧 끝나요.”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메세지죠? 이런 메시지를 하루에 몇십 개는 받는 것 같아요. 휴대폰을 잠깐만 보지 않아도 광고 카톡이 쌓여있는 게 익숙할 정도로 일상이 되었잖아요.

(광고)로 시작하는 메시지에 흥미를 가지긴 어려운 것 같아요. 자주 오고, 나와 상관없는 정보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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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지그재그 채널 직접 캡쳐)




하지만 이러한 CRM메시지는 구매를 망설이고 있던, 혹은 잊고 있던 고객에게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는 장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타이밍에 고객을 자극하는 메시지는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게 만들죠. 저도 개강 직전 “haeny님, 개강룩 고민하고 계신가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코디 사진을 이용한 배너 이미지를 받고 바로 옷을 구매하러 갔던 기억이 있네요. 많은 기업들은 이렇게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CRM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후킹 문구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카카오톡 채널에서 전송되는 메시지에 삽입되는 배너 이미지도 고객의 주목도를 높이는데 중요합니다. 사람은 시각적인 요소에 눈이 먼저 가기 마련이기 때문이죠.

이렇게 고객의 주목을 사고, 행동으로 이끌 수 있는 강력한 배너 이미지를 제작하기 위한 몇 가지 팁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클릭을 부르는 배너를 만들고 싶다면]


1. Too much는 독이 될 수 있다.

고객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도로 작은 배너 광고 하나에 너무 많은 정보를 담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는 고객에게 피로와 혼란을 줍니다. 고객이 짧은 시간 내에 광고 내용을 파악하도록 돕기 위해서는 간결함이 필요합니다. 배너 이미지 내 텍스트도 너무 길어서는 안돼요. 고객이 광고에 시선이 멈추는 시간이 굉장히 짧기 때문이죠. 따라서 깔끔한 문장을 활용한 배너가 좋아요.



2. 고객들은 대부분 광고를 휴대폰으로 본다.

카카오톡 광고를 PC로 확인하는 사람보다는 모바일로 확인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아요. 따라서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폰트 사이즈를 너무 작게한다면 문구가 눈에 띄지 않겠죠? 강조하고 싶은 단어에 폰트의 굵기를 조정하는 것도 가독성을 높이는 데 효과적으로 작용한답니다. 폰트 선정이 배너 제작의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신뢰감을 주면서도 가독성이 좋은 폰트를 선정하고, 눈에 띄는 색깔도 잘 선정해야 해요. 배너를 제작하였다면 문구가 잘 보이는지 휴대폰으로 한 번 확인해보세요.



3.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디자인

배너에서 이미지와 아이콘은 중요한 요소죠. 강조하고 싶은 메시지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체적인 컬러와 이미지, 아이콘 등 모든 시각적인 요소가 잘 어우러지는지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나 이미지를 어디에 위치할지 적절한 레이아웃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해요.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구도를 찾아보세요.



4.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배너를 디자인할 때, 브랜드의 고유한 톤, 및 이미지를 잘 담고 있어야 합니다. 브랜드 컬러가 있다면 이를 활용하면 좋겠죠. 브랜드 이미지와 조화로운 톤 앤 매너, 스타일, 색상들을 활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이 인식하고 기억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일관되게 전달하면 고객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친숙함이 상승합니다.





이렇게 배너의 가독성을 높이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강조한다면 이미지 배너는 고객의 클릭을 부를 것입니다.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 욕심내지 마세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보다 핵심 내용을 눈에 띄게 보여주는 것을 고객들은 더 좋아합니다.

수많은 광고 중에서 여러분이 주목했던 CRM 메시지의 배너 이미지는 어떤 특징을 가졌나요? 좋았던 사례가 있다면 시선을 사로잡힌 이유를 함께 분석해 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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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eny (정해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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