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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formance Marketing 리게인 프로젝트 퍼포먼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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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Breakfast
댓글 0건 조회 238회 작성일 23-04-04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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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ient : 두피문신 전문샵 리게인 프로젝트

▶︎ Needs :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한 리드(문의신청서) 수집

▶︎ Strategy :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한 효과적인 리드 수집 프로세스 구축



Action 

뚜렷한 KPI? 퍼포먼스 마케팅!

처음 리게인 프로젝트는 디지털 전환이 가장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고객이 방문하면 신청서를

모두 수기로 받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마케팅비를 왜 쓰는지, 얼마를 써야 하는지 뚜렷한 KPI 산정이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한 달 동안 리드 수집 N건’이라는 뚜렷한 KPI를 달성하는 데에는 퍼포먼스 마케팅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 판단했고, 이를 결과로 증명해 드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찾아내다

가장 먼저 잠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스폰서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지역 별, 라이프스타일 별로 다양한 타겟팅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타겟 범위를 찾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광고가 어느 정도 최적화된 후엔 고객 확보를 위한 리드 수집을 꾸준히 늘려나가고, 클라이언트 측에서 바로 고객에게 전화 상담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드렸습니다.



Result

허들을 낮추다

광고 집행 후 문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다가 어느 순간 문의가 급감하는 시기가 있었는데, 

이를 해결하고자 GTM 태깅을 통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개선안을 제안해 드렸습니다. 

고객이 문의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허들을 최소한으로 낮추고(예를 들어 질문의 수를 절반으로 줄이기) 

고객의 이탈을 줄일 프로모션도 진행했습니다.

결국 기존 대비 마케팅 비용은 절반가량 줄인 반면 문의 수는 2배 이상 증가했고, 

클라이언트는 현재 신규 지점 오픈도 바라보면서 점차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시키고 계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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