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Digital Marketing Agency

브렉퍼스트는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이를 통한 Brand Growth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Performance Marketing 도깨비어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Breakfast
댓글 0건 조회 260회 작성일 23-04-04 01:09

본문

611034126f75f78a2ec508ac8824a498_1680537994_6198.jpg


▶︎ Client : 미국 이색 수제 맥주 브랜드 도깨비어

▶︎ Needs : 신규 브랜드 런칭에 따른 고객 확보

▶︎ Strategy : 브랜드의 핵심 USP 정립을 바탕으로 한 퍼포먼스 마케팅



Action 

실리콘밸리의 한국 맥주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주류 판매량이 증가하고, 한국과 달리 미국은 온라인 판매가 가능했던 상황 속에서 도깨비어가 탄생했습니다. 

처음 도깨비어의 상황을 분석했을 땐 이제 막 시장에 진출했다 보니 브랜드의 핵심 USP가 정립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마케팅에서 사용하셨던 메시지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언어의 차이로 인해 국내와 해외에서 고객들이 반응하는 메시지가 달라 소구점을 설정하는 데 고민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리에이티브 현지화가 저희의 가장 큰 미션이었죠.


미국의 다인종, 다문화를 나누어 상세타겟팅

경험이 전무한 지역에서 마케팅을 해야 하니 미국 현지에 대한 수많은 스터디를 진행했는데, 미국 통계청을 통해 미국 지역별 인구분포도를 파악했던 적이 있습니다. 

워낙 넓은 곳이다 보니 어떤 지역에 어떤 메세지를 전달한 것인지에 대한 전략이 필요했죠.

그리고 또 재밌었던 점은 수제 맥주에 대한 인식이 국내와 달랐다는 점이었습니다. 미국 서부에서는 새로운 맥주에 대한 거부감이 현저히 낮았고, 

인종과 문화별로 구매하는 제품의 맛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바로 그 점에 주목했습니다. 

그래서 한국적인 식재료로 이색적이고 맛있는 맥주를 만들었다는 점을 USP로 잡았죠. 그에 맞게 메세지의 톤 앤 매너도 ‘한 번 시도해 보세요!’로 잡고 고객들에게 소구했습니다.



Result

한계를 극복하다

저희는 실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하고 단순히 몇 건의 광고 클릭이 발생했는지, 몇 명이 우리 랜딩 페이지로 유입이 되었는지 만을 성과의 지표로 삼지 않았습니다.

GA를 통해 고객이 랜딩 페이지에 유입되고 구매 전환까지 이어지는 고객의 행동 여정을 데이터로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미국 물류 시스템 상 배달 가능 지역이 좁았다는 한계점이 존재했던 상황이었지만, 구매율은 기존 대비 약 2배 상승시켜 드렸으며 ROAS는 170% 이상 달성시켜 드렸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