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Digital Marketing Agency

브렉퍼스트는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이를 통한 Brand Growth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Performance Marketing 누비다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Breakfast
댓글 0건 조회 223회 작성일 23-04-04 00:47

본문

611034126f75f78a2ec508ac8824a498_1680536430_5312.jpg



▶︎ Client : 가발 전문 브랜드 누비다 

▶︎ Needs : 빅 브랜드가 우위를 점한 가발 시장 속 브랜드 인지도 제고 

▶︎ Strategy :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한 고객 확보 



Action 

어떻게 우리 고객으로 만들 것인가 

사실 가발이라는 제품 자체가 고관여 제품이다 보니 클라이언트가 원하시는 만큼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아무리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한다고 해도 잠재 고객들이 즉각적으로 광고에 반응해서 당장 우리의 고객으로 전환되기란 쉽지 않았던 상황이었죠. 

그래서 저희는 점진적으로 고객을 확보해 나가는 것으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마케팅을 진행한 이력이 전무한 브랜드였기에 클라이언트가 고객들에게 어필할 핵심 USP를 잡는 과정을 우선적으로 진행했습니다.


고객 여정에 답이 있다. 

그렇게 메타와 인스타그램을 통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하였고, 광고 성과도 나쁘지 않았지만 문제는 실구매까지 이어지는 고객이 적었습니다.

실제 매장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늘었지만, 가격을 보니 다소 높은 가격에 부담을 느껴셨기 때문이죠. 그래서 각종 프로모션 진행으로 구매의 허들을 낮추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고객 여정을 살펴보면 사람들에게 광고가 도달되었다고 즉시 우리의 고객이 되기보다는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에 추가 정보를 탐색하는 과정을 거치기 마련이죠. 

이 부분을 보완하고자 네이버 블로그와 스마트 스토어 최적화 작업도 진행되었습니다. 

이외 추가적으로 고객들의 실사용 후기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 및 광고 소재로 활용하여 광고 최적화도 꾸준히 실시하였습니다.



Result

빅브랜드 속에서 살아남기 

점차 시간이 지나자 브랜드 인지도가 어느 정도 확보가 되니 고객들의 모수 확보도 눈에 뜨게 늘어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매출은 기존 대비 3배 이상 증가하였고, 고객들이 직접 누비다 제품에 대해 문의하시는 것 또한 매달 2배씩 증가했습니다. 

게다가 GA를 통해 살펴봤을 때 홈페이지의 재방문율도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는 점에서 이미 하이*와 같은

빅 브랜드가 점유하고 있는 가발 시장 속 누비다만의 단골 고객까지 확보해 드렸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